㈜앤커웨이브, “PRTG 모니터링 솔루션 제대로 알고 써야”

작성자
앤커웨이브
작성일
2020-03-13 13:42
조회
29
㈜앤커웨이브(이하 앤커웨이브)가 올바른 PRTG 사용법 전파에 나섰다.


PRTG 모니터링 솔루션은 앤커웨이브가 공식적으로 판매를 시작한 2016년 이후 국내에서 많은 기업들이 찾고 있는 솔루션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는 앤커웨이브와 PRTG 제조사인 Peassler(이하 패슬러)와의 합작 마케팅 결과로 국내 IT 업계의 큰 행사라고 할 수 있는 AWS Summit Korea 행사와 월드 IT 쇼를 양사가 합동으로 참여해 국내 인지도 상승 및 레퍼런스를 확대한 측면에서 얻은 성과로 보고 있다.

이러한 앤커웨이브와 패슬러의 노력에 힘입어 PRTG는 그동안 IT 업계에서 인식하고 있던 무료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이라는 관점에서 벗어나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그리고 ‘고품질 모니터링 솔루션’이라는 인식을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앤커웨이브는 2019년 PRTG 국내 판매 1위 파트너사라는 성과 및 국내 유일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파트너 획득을 달성하게 돼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음을 보여 주었다.

그러나 이러한 시장의 분위기와는 반대로 비인가 업체들의 PRTG 불법 판매로 인한 혼선도 빚어지고 있는 만큼 소비자 입장에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공식 판매처가 아닌 다수의 비인가 불법 판매처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들이 없어 구매 후 PRTG 제품 사용법에 대하여 불편을 겪고 있는 사용자들이 다수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공식 PRTG 판매처인 앤커웨이브 PRTG담당자는 “PRTG 관련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시작된 ‘PRTG 알림이’ 월간 소식지를 이용하여 기존 사용자들에게 PRTG의 정확한 사용법, 다른 사용자들의 사례 및 신규 기능 등에 대하여 정보 공유를 확대해나가고 있다”라며 “아시아 유일 공식 PRTG 교육 인증 센터에 맞게 2020년 PRTG 교육을 보다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앤커웨이브는 IT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노하우를 가진 기업으로 PRTG패슬러 본사의 국내 모니터링 솔루션 공식 판매처다.

최혜지 기자 hyeji0989@e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