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커웨이브의 최신 기사를 만나보세요!

[기사] 패슬러 AG CEO, PRTG 솔루션 성공 구축한 롯데케미칼 본사 방문

작성자
앤커웨이브
작성일
2023-08-14 10:03
조회
243
패슬러 AG CEO, PRTG 솔루션 성공 구축한 롯데케미칼 본사 방문
유정재 기자2023.08.09 17:59:44


국내에서 인지도 및 시장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는 ‘PRTG 모니터링 솔루션’ 제조사인 패슬러 AG(Paessler AG, 이하 패슬러)의 헬무트 바인더(Helmut Binder) 최고 경영자(CEO)가 방한 기간 국내 기업의 대표적 성공 구축 사례인 롯데케미칼 본사를 방문해 양사 간 화합을 도모했다.

그동안 패슬러는 PRTG 모니터링 솔루션의 국내 시장 저변을 확대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해왔으며, 이런 노력 끝에 국내 여러 대기업이 PRTG를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이 가운데 올해 초반 도입을 결정해 안정적으로 IT 환경을 이끌고 있는 롯데케미칼을 방문하게 됐다.

이번 방문에서 바인더 CEO는 롯데케미칼 디지털혁신부문 정명철 상무를 직접 만나 PRTG 도입 및 사용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정명철 상무는 “앞으로 IT와 자동화 제조 산업의 통합 모니터링을 실현해 더 나은 환경에서 빠르게 대응하기를 바라고 있다”며 “이런 바람을 PRTG가 이뤄줄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해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패슬러도 전 세계 제조업 분야의 4차 산업 혁명에 맞춰 다양한 모니터링을 연구하고 있으며, 이런 연구 끝에 OPC UA 모니터링을 최근 출시하게 됐다며, 양사 방향성과 공통적 비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또 국내 사용자의 직접적 제품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돼 더 흥미로웠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시장의 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만남은 토털 IT 모니터링 기업 앤커웨이브가 주선했다. 앤커웨이브는 국내 PRTG 제품 판매·마케팅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단순 모니터링 솔루션이 아닌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며 다른 시각을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대시보드 화면들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외에도 독일, 필리핀, 몽골, 홍콩 등으로 해외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아시아에서 6년 연속 최고 파트너 플래티넘 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제는 등급 유지를 넘어 기술력 역수출을 도모하고 있다.




[출처[ http://www.worldyan.com/pages/page_24.php?act_type=read&sn=53563